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제너시스 BBQ , 제대군인 일자리 5만개 창출 앞장서

2014.07.30(Wed) 13:10:40

   


국내 최대 규모 외식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 (회장 윤홍근) 가 30일 치킨대학에서 육군본부와 ‘제대군인 취업ㆍ창업 지원 업무 협약식’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육군 인사사령관 모종화 중장, 제대군인지원처장 박춘상 준장 등 육군본부 관계자들과 참석한 가운데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취업ㆍ창업의 보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맺었다.

이 날 협약식에서 윤홍근 회장은 “국가에 헌신한 전역간부들의 조기정착 및 안정적인 사회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며 “육군본부와의 공동의 노력을 통해 다양한 취업ㆍ창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올해 국정과제인 제대군인 일자리 5만개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너시스BBQ그룹은 전역간부들을 위한 ▲바로바로 창업플랜 ▲우리두리 창업플랜 ▲배워배워 창업플랜 등3가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바로바로 창업플랜’ 은 즉시 창업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약500만원 상당의 매장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 매장 운영 가맹점에 장려금을 지원 한다.

‘우리두리 창업플랜’은 투자금의 부족이나 창업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동업을 희망하는 자들을 대상으로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은 물론 가맹비를 24개월 무이자로 분할 상환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부여한다.

‘배워배워 창업플랜’은 생생한 매장 운영 체험의 혜택을 지원한다. 희망자는 BBQ의 푸드마이스터로 채용돼 실전 경험을 하게 된다. 약 6주 동안 매장 운영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체험기간 동안 임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추후 실제로 창업을 하게 될 시에는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최윤정 기자

youn@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