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Target@Biz

[비즈한국×락앤락] "130℃ 슈퍼 스팀 기술로 차별화된 최상의 맛 선사" 락앤락, 차세대 혁신 '스팀프라이어 S2' 얼리버드 판매

에어프라이어, 오븐, 그릴, 토스터, 찜기를 한 번에…차세대 혁신 스마트 조리 기기

2022.03.02(Wed) 09:21:11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주)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차세대 혁신 스마트 조리 기기, ‘스팀프라이어 S2’ 공식 출시를 앞두고 2일부터 2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락앤락이 차세대 혁신 스마트 조리 기기, ‘스팀프라이어 S2’ 공식 출시를 앞두고 2일부터 2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락앤락 제공

 

신제품 스팀프라이어 S2의 핵심 기술은 130℃의 ‘슈퍼 스팀’이다. 락앤락은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집중 연구해 끓는 물보다 온도가 높은 130℃의 슈퍼 스팀 기술을 개발했고, 이 기술력으로 에어프라이어와 오븐뿐 아니라 그릴, 토스터, 찜기까지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조리 기기를 선보였다. 

 

130℃ 슈퍼 스팀은 곧바로 증기를 발생시키는 스팀 히터를 이중으로 설계해 1차 스팀 히터의 증기를 2차 스팀 히터가 한 번 더 가열하는 기술이다. ‘스팀으로 굽다(프라이)’라는 제품명처럼 100℃까지는 찌는 역할을, 100℃를 넘어가면서부터는 음식 표면의 수분이 증발되며 굽는 역할을 한다. 슈퍼 스팀의 열에너지는 일반 수증기보다 높아, 음식 깊숙한 곳까지 빠르고 고르게 침투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최상의 맛을 낸다. 또 재료 안까지 신속히 가열하기 때문에 고기의 지방과 염분을 배출하고, 채소의 비타민C와 폴리페놀 등 영양소를 보존해 더욱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기존 에어프라이어와는 차원이 다른 메뉴도 다양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특히 여느 에어프라이어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베이킹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130℃의 슈퍼 스팀으로 냉동 생지는 결까지 살려내 풍미를 높이고, 230℃까지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발효가 필요한 하드 계열의 빵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수동 메뉴로 스팀(찜), 오븐(프라이), 스팀과 오븐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 동시, 순차적으로 조리하는 멀티 순차 등 네 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고, 멀티 동시 기능을 활용하면 따로 물을 뿌리지 않아도 겉은 하드(딱딱)하고 속은 촉촉한 바게트 빵을 구워낼 수 있다.

 

자동 메뉴를 이용하면 130℃ 슈퍼 스팀과 굽기(프라이)가 최적의 조리법으로 세팅된 50가지 메뉴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밥 짓기나 떡 만들기, 요거트와 같은 발효 음식, 소고기 편백찜이나 생선찜, 찐 고구마 등 찜 요리, 채소 데치기 등 시중의 다른 제품으로는 만들 수 없는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스팀프라이어 S2의 핵심 기술은 130℃의 ‘슈퍼 스팀’이다. 끓는 물보다 온도가 높은 130℃의 슈퍼 스팀 기술로 에어프라이어와 오븐뿐 아니라 그릴, 토스터, 찜기 요리까지 구현할 수 있다. 사진=락앤락 제공

 

스팀프라이어 S2의 눈에 띄는 또 다른 특징은 사물인터넷(IoT) 레시피 전송 기능을 갖춘 스마트 가전이라는 점이다. 자사 제품의 정보와 활용법을 공유하는 엘엘랩스(LL Labs) 앱과 연동해,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를 스팀프라이어 S2에 바로 전송해 조리하도록 세팅할 수 있다. 현재 30여 개 레시피가 등록돼 있으며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냉동 식품과 밀키트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전속 셰프가 스팀과 프라이 시간을 최적으로 연구해 레시피를 제안해준다.

 

사용자 편의성과 안전성도 한층 높였다. 오븐케어 기능으로 스팀 세척은 물론, 쾌속 탈취와 빠른 건조 모드, 스팀 히터 내 침전물을 제거하는 디스케일링 모드까지 세척하기 어려운 기름 때도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식재료가 닿는 내부 전체는 물론 열선, 순환 팬, 온도 센서와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그릴랙, 트레이 그리고 나사까지도 모두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제작돼 안심하고 쓸 수 있다. 17L 대용량으로 레귤러 사이즈 피자 두 판을 2단으로 조리할 수 있어 한꺼번에 많은 양을 조리하는 홈 파티에 활용하기에도 충분하다.

 

락앤락은 스팀프라이어 S2 출시를 기념해 공식 자사몰 락앤락몰에서 이달 2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마련한다. 락앤락몰에 가입한 회원 전원에게 스팀프라이어 S2 전용 10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구매 확정 시 락앤락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리뷰 작성자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베스트 리뷰어로 선정되면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 9종 세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스팀프라이어 S2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락앤락 이정민 한국총괄 전무(한국 소형가전 사업부장 겸)는 “락앤락은 지난 2019년 국내 주방 소형가전 사업에 본격 진출한 이후 진공쌀통, 스팀에어프라이어 등 차별화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2020년 사전 예약 판매부터 품절 대란을 일으킨 스팀에어프라이어(S1)에 이어, 130℃ 슈퍼 스팀 기술을 적용한 ‘스팀프라이어 S2’로 홈쿡의 수준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고 주방 생활의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락앤락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즈한국

bizh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