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Target@Biz

[비즈한국×자코모]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JAKOMO)' 대통령 표창 수여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서 그간 공로 인정

2021.12.30(Thu) 09:04:06

소파 전문 브랜드 (주)자코모(JAKOMO, 대표이사 박경분)가 2021년 12월 23일 고용노동부 주관,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2021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지난 23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박경분 자코모 대표(가운데)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자코모 제공


(주)자코모는 창업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16년간, 가구업계 총 35년의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파 전문 1위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협력사와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 정부의 고용정책에 적극 부응, 생산시설을 확충해 중증 장애인 채용 등 고용을 지속적으로 늘려왔으며,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해 청년 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참여를 통해 청년 근로자의 채용을 늘리고 장기 근로 여건을 조성하는 등 정부 정책에 적극 기여했다. 지역 사회 일원으로서 남양주시 연탄은행과 도심역 무료급식소봉사, 김장자원봉사, 코로나(COVID-19) 방역을 지원하기 위해 마스크 지원활동 등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도 적극 참여했다.

 

“다르게 더 바르게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소파만을 고집해온 소파전문브랜드 자코모(JAKOMO)는 프리미엄라인 가죽소파를 비롯해 다양한 색상의 가죽으로 더욱 풍성해진 컬렉션을 보여준다. 2021년에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벨기에 기능성 직조패브릭소파’까지 선보이며, 소파 시장 1위의 면목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자코모(JAKOMO)는 겉으로 보이는 가죽, 패브릭뿐만 아니라 좋은 내장재를 사용해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소파를 만드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한다. E0목재, 이탈리아 친환경 본드, 고밀도컴포트폼, 항균파이버, 4만 번 테스트를 거친 이탈리아밴드 등을 내장해 직접 피부에 닿고 가장 오랜 시간을 머무는 소파는 가죽, 패브릭은 물론 내장재도 안전해야 한다는 소신을 실천하고 있다. 

 

소파 잘 만드는 브랜드 자코모는 최근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최상위 훈장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자코모 홈페이지 www.jakomo.co.kr/ 1588-6007, 남양주쇼룸 1588-6007, 양산쇼룸 055-389-002, 일산쇼룸 031-976-9542)

 

※이 기사는 자코모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즈한국

bizh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