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www.qatarairways.com/kr)이 ‘2014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상’을 수상했다. 모든 분야를 통틀어 세계 최고의 항공사를 가리는 ‘올해의 항공사’ 부문에서는 2위로 선정됐다.
지난 15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2014 판버러 국제 에어쇼에서 열린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드에서 총 3관왕을 차지한 카타르항공은 올해 3번째이자 2년 연속 수상하는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상’과 ‘중동 지역 최고의 항공사’ 그리고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 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이번 스카이트랙스 수상은 카타르항공이 최근 몇 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해온 결과물이란 게 업계의 평가다.
아크바르 알 바커 카타르항공 CEO는 “카타르항공은 승객들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스카이트랙스에서 이러한 노력들을 인정받아 기쁘다.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업체가 되겠다. 또 최신 항공기를 도입해 하늘 위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스카이트랙스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항공업계의 독립적인 모니터·리서치 전문 기관이다. 2014 월드 에어라인 어워드는 160개국에서 수백만 명의 승객들이 직접 조사에 참여한 결과다.
chosim34@bizhank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