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머니

신한은행-신보, 고용의 질 우수 기업 적극 지원

2014.07.16(Wed) 09:52:25

신한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고용의 질이 우수한 기업 및 임직원들에게 금융지원을 적극 실시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과 신용보증기금 서근우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신한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서 추천한 ‘고용의 질 우수기업’과 해당 기업에 재직중인 임직원에게 대출금리 우대 등 포괄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재무관리와 조직관리 등 역량강화를 위한 기업 컨설팅 서비스와 기업들이 해외 진출 시 초기 시장조사부터 진출완료까지 필요한 서비스를 단계별로 제공하는 글로벌 지원 Desk 프로그램도 기업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신용보증기금은 ‘고용의 질 우수기업(GWP: Good Work Place, BWP: Best Work Place)’을 선정해 보증한도, 보증료, 보증비율 등을 우대하게 된다.

또한 고용의 양과 질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올 하반기부터 2016년까지 약 500개의 기업을 ‘고용의 질 우수기업(GWP: Good Work Place, BWP: Best Work Place)’으로 선정해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금융, 비금융 지원을 적극 펼쳐나갈 예정이다.

장익창 기자

sanbada@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