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판로 확대를 위해 지난 15일 오전 9시 중진공 여의도 본사에서 ‘제2회 HIT500 상품 월마트 벤더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중진공 HIT500 상품에 선정된 우수중기제품을 세계 최대 소비시장인 미국의 대형유통망에 진출시키기 위한 판로확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준비되었다.
중진공은 지난 6월 23일 월마트의 벤더사이자 한상(韓商)기업인 조이시스템과 미국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바 있으며, 이번 상담회는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지난 1일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이날 상담회장에서는 총 6개 HIT 500 선정업체가 미국 주요 대형유통업체의 대표 직거래 기업인 조이시스템과 미국 대형 유통망 진출을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 7월 1일에 열린 제1회 상담회에서는 신발건조기 제조업체를 비롯한 총 12개 HIT500 선정업체가 조이시스템과 구매상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전홍기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이번 월마트 벤더사와의 구매상담회는 우수한 품질을 갖춘 HIT500 상품들이 해외 판로를 개척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중진공은 앞으로도 경쟁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꾸준히 발굴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지원을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HIT500이란 중소기업 히트제품 육성을 목표로 중소기업진흥공단이 2010년 3월부터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소비자 및 전문가평가단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매년 500개의 창업초기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선정하고 온라인 홍보전시장(www.hit500.or.kr) 운영, 제품체험단 등 온라인 홍보, HIT500 PLAZA 입점판매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chosim34@bizhank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