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한국] “우리 아이는 수학 문제의 용어를 설명해주면 문제를 이해하고 풀지만, 혼자서는 힘들어해요.” -초등생 학부모
“문제의 뜻을 몰라서 수학이 어렵고 재미가 없어요.” -초등 4학년
대한민국 대표 수학학습만화 ‘수학도둑’을 출간한 서울문화사에서 수학이 어렵고 재미없는 학생들을 위해 새로운 ‘수학도둑’ 시리즈인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을 출간했다.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수학 용어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밑바탕 되어야 한다. 초등학교 수학 교육은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5개 영역으로 수학의 기초를 튼튼히 다지는 과정이다. 각 영역마다 다양한 수학 용어들을 다루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습하는 용어가 늘어나게 된다.
따라서 수학 용어의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채 수학 문제를 풀기 위한 노력만 한다면, 수학에 대한 흥미가 저하되고 수학이 점점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은 수학을 두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흥미를 키워주고자 탄생한 용어 중심 수학학습만화이다. 수학 용어를 담은 재미있는 스토리와 멋진 그림, 책 속 수학 퀴즈와 수학 용어 카드를 구성하여 수학의 재미와 유익함을 전달한다.
초등 개정 수학 교육과정의 수학 5개 영역을 철저히 분석하고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 용어를 난이도별로 300개 이상 선정해 용어의 뜻과 실제 활용을 스토리텔링 만화에 그려넣었다.
또 4단계로 수학 용어를 확실하게 마스터할 수 있게 구성했다. △ 수학 용어를 주제로 한 흥미진진한 만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수학을 익힌 뒤 △ 새로운 수학 용어와 핵심 용어 정리를 통해 수학 용어를 습득한다. △ 펀펀 수학 퀴즈를 풀면서 수학 용어를 복습하고 △ 마지막으로 책 속 핵심 수학 용러를 정리한 미니 카드를 모아 나만의 수학 용어 사전을 만들어 공부할 수 있다.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은 아이들이 수학을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실력을 키워 수학적 추론 능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안내하는 수학 공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김남희 기자
namhee@bizhankook.com[핫클릭]
·
[베를린·나] 베를리너의 '베를린 여행객처럼' 살아보기
·
[시승기] '가솔린 SUV 내가 최고' 코란도의 도전장을 접수하다
·
일본산 석탄재 수입 논란 '불똥'은 화력발전사로
·
[현장] 유급휴식 폐지 한 달여, 친절한 타다 기사들 속은 '부글'
·
50대재벌, 그'집'이 알고싶다 ③ 한라·동국제강·금호석유·하이트진로·넷마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