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편의성을 높인 액상당 신제품 ‘백설 끈기올리고당’과 ‘백설 매실청’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백설 끈기올리고당’은 물엿 대비 끈적임이 덜한 기존 올리고당에 윤기와 끈기를 더한 제품이다. 장 건강에 좋은 프락토 올리고당을 75% 함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설탕보다 칼로리가 낮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식어도 굳지 않고 부드러워 볶음이나 조림 요리에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백설 매실청’은 가정에서 직접 담가먹는 매실청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 대표 매실 산지인 광양 매실을 66% 함유했다(원물환산기준). 매실착향료를 넣지 않아 매실 고유의 맛과 향을 살렸으며,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유기산이 들어 있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100g당 구연산 1.4g). 최근 매실청이 대중적인 식재료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직접 담그는 번거로움을 줄인 제품으로 물이나‘백설 끈기올리고당’과 ‘백설 매실청’은 전국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에서 구매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끈기 올리고당’과 ‘백설 매실청’은 건강과 편의성 모두를 챙길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100%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액상당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국내 액상당 시장 확대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