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한국외식산업협회,‘주방문화 개선을 위한 전국 외식산업인 다짐대회’ 개최

2014.06.18(Wed) 10:05:08

   


지난 13일 (사)한국외식산업협회(회장 윤홍근)가 대구 EXCO 컨퍼런스홀에서 ‘주방문화 개선을 위한 전국 외식산업인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외식산업협회가 주관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 주방문화개선 다짐대회는 주방문화 및 식품위생 개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외식환경을 제공과 건강한 외식문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 행사를 통해 한국외식산업협회 윤홍근 상임회장, 대구지역 회원 250여명을 비롯해 식약처 강봉한 식품안전정책국장 등 외빈과 외식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주방문화 개선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홍근 상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주방문화개선 다짐대회는 국내 주방문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외식산업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소중한 자리이다” 라며 “주방문화 개선을 통해 대한민국 5천만 국민 모두에게 더욱 건강하고 정직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식산업인들이 되자” 고 밝혔다.

대구·경북지역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식품위생교육 강연도 실시했다.

뿐만 아니라 제40차 회장단회의를 별도로 실시하고 식품안전관리 및 식중독 예방에 이바지한 회장단에 대해 식약처장 표창장 전달과 새롭게 구성된 회장단들에게 임명패 수여 행사를 실시했다.

한편 한국외식산업협회는 금번 행사에 이어 6월 20일 주방문화개선 다짐대회 및 식품위생교육을 부산 벡스코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서울, 광주를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계속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최윤정 기자

youn@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