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햇살론으로 기존 고금리 전환대출 무방문 무서류로 간단하게 확인 받을 수 있어

2014.06.17(Tue) 14:51:31

   


캐피탈이나 산와머니, 러쉬앤캐쉬 등 대부업체에서 고금리로 받은 신용대출을 햇살론으로 전환대출하는 열풍이 불고 있다.

이제 거의 모든 사람이 햇살론을 한번쯤은 들어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햇살론으로 기존 직장인 신용대출을 대환대출 시 체감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실제사례를 예로 들어본다.

월150만원의 급여를 수령하는 직장인 김씨는 월 급여보다 지출비용이 많을 수 밖에 없어 현금서비스로 돌려 막기를 하다 보니 신용등급이 계속 하락하고 있다. 부양가족까지 있어 월급여로는 도무지 벅찬 상황이다. 그러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웰컴론, 바로론 등 대부업체의 고금리 직장인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지만, 매달 다가오는 이자부담에 밤잠을 설치는 날이 많았다. 롯데캐피탈, 농협캐피탈, 119머니햇살론으로 2천만원을 전환대출 받고 나니 월평균이자가 9만원대로 줄어들게 되어 김씨는 숨통이 확 트이게 되었다. 물론 김씨처럼 대환을 위해 신청하는 경우도 많지만, 소액신용대출인 생계자금이 필요한 고객들 또한 대환과는 별도로 추가로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이와 같은 파격적인 금리인하 혜택을 주는 햇살론은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와 함께 3대정부정책서민지원상품 중 한가지이며, 캐피탈, 대부업, 카드사 등에서 연20~40%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부담할 수밖에 없는 서민들에게 저금리 신용대출이 가능하게 상호금융기관(단위농협, 수협, 신협,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부정책 서민대출 공동브랜드다. 햇살론 대출자격은 과다조회, 과다대출,이처럼 효율적인 햇살론은 모든 상호금융기관이 취급하도록 되어있으며, 특히나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의 경우 무방문 대출한도조회까지도 가능하다.

햇살론은 최대 3000만원까지(대환자금 2000만원과 생계자금 1000만원)이며, 금리 연8.4% ~ 10.8%까지다.(2014년 6월 기준)예로 1000만원을 대출 받을 경우 월평균이자 4만8000원이면 된다. 취급 및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나, 보증보험료가 연1%공제된다. 상환기간은 최장 5년까지 택할 수 있으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방식이다.

모든 접수나 심사는 무방문으로 가능하며, 한도확인 이후에도 방문 없이 팩스송부만으로도 모든 심사가 이루어진다. 다만, 최종승인 확정 후 계약서 작성시 한번은 방문하여야 된다.

직장인의경우 상담부터 입금 받기까지 1~2일 정도면 가능하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국 무료출장으로 무방문 대출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햇살론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http://www.e-sunshineloan.co.kr)나 대표번호 1661-4076 (모바일클릭시 바로연결)로 문의하면 된다.

최나리 기자

sirnari@hankooki.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