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중진공-농어촌공사, 농촌중소기업 판로개척 위해 손잡아

2014.06.17(Tue) 08:35:58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와 농촌 중소기업의 국내·외 시장개척 지원과 판로애로 해소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지난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농촌 소재 중소기업의 상품개발 및 홍보, 우수 생산제품의 마케팅을 통한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교육과 컨설팅을 통한 마케팅역량강화 등 농촌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힘을 합칠 예정이다.

그동안 농촌 중소기업은 좋은 제품을 생산하고도 홍보 부족과 체계화된 유통채널 연계가 미흡해 신규 시장진입과 판로확대에 한계가 있었다.

중진공은 농촌 우수 중소기업을 위한 마케팅코칭, HIT500사업 참여, 정책매장 입점, 고비즈코리아 참여, 해외바이어발굴 등 양질의 농촌 중소기업 제품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국내·외 판로개척지원 활동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우수 농촌 중소기업을 발굴해 추천하고 우수제품 판촉전, 우수상품개발, 컨설팅 및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중진공 전홍기 마케팅사업처장은 “자유무역협정(FTA) 등 글로벌 경쟁시대 도래로 농촌 경제가 어렵다”며 “한국 중소기업 상품 홍보에 한류를 활용한 문화컨텐츠를 활용했다. 이것이 브라질 월드컵 현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와 같은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농촌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경모 기자

chosim34@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