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Story↑Up > 라이프

제주도 여름휴가 정보전 시작 '호텔 패키지' 떴다

성수기 바가지 상흔 대신 호텔 패키지…여행 트렌드 맞춘 실속형 주목

2017.05.25(Thu) 15:21:22

[비즈한국] 여름 휴가의 만족도를 판가름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숙박이다. 제주도에는 호텔을 비롯해 리조트,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수많은 형태의 숙박 서비스가 있다. 나열한 순서에 따라 서비스나 시설이 좋고, 그 만큼 가격도 비싸다.

여름 휴가철이 가까워지는 성수기에는 상황이 좀 다르다. 특히 제주도는 관광에 특화된 섬이라는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성수기와 비성수기의 가격 차이가 극심한 것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공급보다 수요가 더 많아지면서 저마다 가장 비싼 요금을 부른다. 이는 공실을 최소화해야 하는 호텔이나 리조트보다는 펜션이나 게스트하우스에서 이러한 경향이 더 강하다. 즉, 누가 먼저 발 빠르게 정보를 입수하고 좋은 가격에 미리 예약하느냐에 따라 희비가 갈린다.

그래서 제주도에 주로 여름휴가를 즐기는 여행객들은 성수기를 앞두고 호텔이 내놓는 패키지 정보에 관심이 많다. 보통 5월 말부터 6월 초 사이에 발표되는데 호텔신라가 발빠르게 패키지를 선보였다.

# 이름만 호텔?…실속 에어텔이 낫다

신라호텔은 7월 1일부터 18일까지 휴가철이 시작되는 준성수기를 겨냥한 패키지 상품 ‘서머 겟어웨이’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나 2인 왕복항공권과 신라호텔 객실 2박을 포함해 다채로운 서비스 상품이 제공된다.

이 패키지는 베이직과 프리미엄 타입으로 나뉜다. 베이직은 스탠더드 객실이 제공되며 조식이 2인 1회, 프리미어는 스위트 객실이 제공되며 조식이 2인 2회 제공되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이 밖에 공통적으로 생과일 스쿼시 2잔과 간단한 차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도서관 콘셉트의 라운지S 이용권, 실내외 수영장 패밀리 풀, 어덜트 풀 이용권 등이 서비스 될 예정이다.

특히 제주신라호텔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수영장을 어덜트 풀과 패밀리 풀로 분리 운영하면서 투숙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패키지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에어텔 답게 호텔 체크인과 체크아웃에 최적화 된 황금시간대(김포 출발 11시 50분, 제주 출발 16시 20분)에 항공편이 배정된 점도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제주신라호텔은 여름휴가 성수기 2박 3일 여행 일정에 맞춘 에어텔 패키지 ‘섬머 겟어웨이’를 선보였다. 사진=신라호텔


# 호텔 루프탑에서 제주도 낭만 ‘만끽’

실속 있는 관광객을 위한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6월 징검다리 연휴를 겨냥한 ‘제주도의 푸른 밤’ 패키지를 최근 선보였다. 디럭스 객실 1박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루프탑 라운지 바 이용권이 함께 제공되는 실속 패키지다.

패키지 구성을 살펴보면 디럭스 객실 1박, 칠리새우와 감자칩으로 구성된 루프탑 바 스페셜 플레이트, 클라우드 생맥주 2잔,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 1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제주도 여행기간 동안 1박 정도는 근사하고 편리한 호텔에서 머물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다.

봉성창 기자

bong@bizhankook.com

[핫클릭]

· [풍수@비즈] 미래에셋 터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데…
· [커지는 간편식 시장] 1 간편식의 진화
· [골프] 그 많던 골퍼용 GPS 거리측정기는 다 어디로 갔나
· 오픈카의 계절, 컨버터블을 고르는 6가지 방법
· '대박 아니면 쪽박' 2017 가상화폐 실전 구매가이드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