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경실련. 6.4 지방선거 '후보선택도우미' 가동

2014.05.26(Mon) 11:10:16

경실련은 26일부터 2014지방선거를 맞아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한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는 유권자들이 총 20개로 구성된 정책현안 질의에 대해 자신의 생각과 입장을 선택하면 후보들의 답변과 비교해 최종적으로 어느 후보와 정책 성향 일치도가 높은지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는 17개 시·도 광역단체장 후보들을 중심으로 했으며, 사회적으로 주요 현안이 되고 있는 공통 질문 15개와 시도별 지역현안 질문 5개 등 총 20개로 구성했다. 경실련은 지난 1일부터 광역단체장 후보(지지율 5% 이상)들에게 공식적으로 50여 개의 정책 질의를 보내 답변을 받았으며, 그중 후보 간 입장 차이가 있는 20개의 문항을 최종 선별했다.

유권자는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 홈페이지(http://vote.ccej.or.kr)을 방문해 질의 문항에 대해 ‘찬성/반대/모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답변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자신과 정책성향이 가장 일치하는 광역단체장 후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단, 충북도지사 윤진식(새누리당) 후보와 울산시장 김기현(새누리당) 후보는 답변서 제출을 거부해 제외되었다.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는 공식사이트 뿐만 아니라 모바일(vote.ccej.or.kr)과 경실련 홈페이지(http://www.ccej.or.kr)로 접속해도 바로 참여할 수 있다. 후보선택도우미와 더불어 17개 시도 광역단체장 공약평가, 지역이야기 등 후보들의 공약과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경실련 후보선거도우미는 유권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어 유권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장익창 기자

sanbada@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