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LG화학, 동부팜한농 인수

2016.01.08(Fri) 16:48:49

LG화학이 동부팜한농을 인수한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8일 개최한 임시이사회에서 동부팜한농 주식 100%를 5152억원에 인수하는 주식 매매 계약을 승인하고,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화학은 채권단이 보유한 50.1%의 지분과 동부그룹 측의 지분 49.9%를 모두 인수하게 되며, 확정실사 및 기업결합심사 등을 거쳐 올해 3월까지 계약을 최종 마무리할 예정이다. 

LG화학은 지난 해 9월 예비입찰 참여 후 정밀 실사를 진행해 왔으며, 11월 본입찰 참여를 통해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뒤, 최근 인수를 위한 주요 조건이 합의되면서 본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LG화학은 이번 인수로 ▲ 기초소재(석유화학 등) ▲ 정보전자소재 ▲ 전지에 이어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이 예상되는 작물보호제, 종자 등 ▲ 농화학 사업에 진출하며 사업 구조를 고도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동부팜한농은 국내 작물보호제 시장점유율 1위(27%), 종자/비료 시장 2위(19%) 등 국내 최대 농자재 기업으로 LG화학은 이미 확보한 석유화학분야의 유기합성 및 분리, 정제 기술과 장치공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농화학 사업을 적극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LG화학 CEO 박진수 부회장은 “반세기 이상 축적해온 LG화학의 글로벌 사업 노하우와, 체계적 영업 및 구매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10위권 업체로 적극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익창 기자

sanbada@bizhankook.com

[핫클릭]

· LG화학, LG생명과학 흡수 합병 추진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