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어버이날 선물엔 젊음 되찾는 '쁘띠' 성형이 제격"

2015.04.28(Tue) 10:00:10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해 현금, 건강식품, 상품권 등으로 대표되던 부모님 선물 아이템이 변화하고 있다. 최근 불고 있는 동안과 안티에이징 트렌드로 인해 보다 젊고 건강한 노년을 누리고자 하는 욕구가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효도성형과 같은 선물이 주목 받고 있는 것.

특히, 효도성형 중에서도 부모들의 나이와 수술에 대한 신체적 부담을 고려해 칼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단시간에 성형수술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쁘띠성형은 '작은'이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 쁘띠(Petti)에서 파생한 단어로 보톡스나 필러 등 비교적 시술 과정이 간단한 성형시술을 의미한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간단한 시술 과정과 빠른 회복 기간이 장점이다.

표정근으로 인한 눈가, 이마, 미간 등의 잔주름에는 보톡스가 대표적이다. 보톡스는 오랜 시간 동안 습관적으로 만든 눈가나 미간의 잔주름 치료나 지나치게 발달한 사각턱을 줄여 갸름한 V라인을 만들 때도 효과적인 시술이다. 만약 표정과 노화가 겹쳐 주름이 깊게 골이 패인 경우라면 보톡스와 함께 깊은 골을 채워 넣는 필러 시술을 병행하면 보다 효과적이다.

생기 있고 환한 얼굴은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도록 만든다. 생기 있고 환한 얼굴을 만들어 주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피부의 탄성이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 피부가 처지거나 가라 않게 되고 이로 인해 전체적인 인상 또한 어두워져 보이게 되기 때문이다.

피부의 탄성을 높이는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필러다. 필러시술이란 주름 부위나 패인 골 부위에 피부 성분과 비슷한 물질을 직접 주사기를 이용하여 주사하는 방법으로 미간, 이마주름 외에도 해결하기 어려운 입가의 팔자주름을 교정 하는 데에도 용이하다. 이 밖에도,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만드는 시술에도 이용된다.

필러 시술은 시술 즉시 효과를 눈으로 볼 수 있고 시술시간은 약 10분 정도가 소요된다. 개개인에 따라 지속기간은 차이가 있지만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이며 차후에 추가 시술을 통해 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다.

최근에는 인체의 수분을 보유하고 피부의 구성 물질 중 하나인 히알루론산을 제재로 한 HA(히알루론산) 필러가 가장 대중적으로 시술되고 있다.

한편, 레이저를 이용한 검버섯 치료 또한 각광받고 있다. 흉터 없이 짧은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색소침착으로 이미 발생한 거뭇거뭇한 기미와 주근깨 제거에도 레이저 토닝과 같은 레이저 시술이 좋다.

조인영 기자 ciy@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