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이슈

BMW, 1년에 9번 차량결함 수리에도 '결함 반복' 황당 사연

주행중 계기판 소등·정차 중 알피엠 상승, BMW코리아·딜러사 "수리만, 교환은 불가"

2020.09.15(Tue) 17:21:04

[비즈한국] BMW코리아가 차량 구매 1년여 만에 9번이나 서비스센터에 맡기고도 차량 결함이 반복되는 고객에게 ‘수리만 가능할 뿐 교환 불가’ 입장을 고수해 논란이 예상된다. 

 

부산에 거주하는 박 아무개 씨는 지난해 5월 딜러사인 코로롱모터스를 통해 BMW 320d를 구매했다. 하지만 구매 후부터 박 씨는 차량 결함 증상이 하나둘씩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BMW 3시리즈 차량 계기판에 나타나는 X5 차량 로고. 사진=제보자 제공


박 씨와 딜러사인 코오롱모터스, BMW코리아 등의 입장들을 종합해보면 이 차랑은 주행 중 계기판이나 디스플레이가 저절로 꺼지고 정차 중엔 변동이 없어야 할 분당회전수(RPM) 상승과 급발진 전조 증상까지 나타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밖에 선루프 개폐 불량, 내비게이션 작동 시 화면에 내비게이션과 디스플레이 혼조 현상, 계기판에 BMW 3시리즈 로고 대신 같은 회사의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인 X5 로고가 나타나는 것으로 전해진다. 

 

박 씨는 차량 결함과 관련해 지난해 5월부터 올해 8월까지 모두 9차례에 걸쳐 BMW서비스센터에 입고해 수리를 맡겼다. 서비스센터로부터 수리를 마친 직후에는 당분간 정상적으로 작동하다가 다시 결함이 되풀이됐다고 한다. 

 

박 씨는 “차량 결함이 반복되는 차량에 대해 불안감을 떨칠 수 없어 딜러사와 BMW코리아에 교환을 요구했지만 한결같이 ‘수리에 최선을 다할 뿐 교환해 줄 수 없다’는 입장뿐이었다”며 “결함 원인조차 파악 못하는 것인지 완벽한 수리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 무책임한 BMW코리아의 행태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폭로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닫히지 않는 차량 선루프. 사진=제보자 제공


이에 대해 딜러사인 코오롱모터스 관계자는 “박 씨의 민원에 대해 알고 있지만 이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은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BMW코리아 측은 “알아보고 해명하겠다”는 입장만 반복했다. 

 

한편, BMW코리아는 통상 구매 후 3년, 20만 km 무상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장익창 기자 sanbada@bizhankook.com


[핫클릭]

· 차량 결함 컴플레인에 아우디 "딜러에 항의하라" 황당 입장 논란
· '디젤 게이트' 아우디폭스바겐 이번엔 'Q7' 사기 판매 논란
· 폭스바겐 '만트럭' 덤프 결함 논란에 수리비까지 떠넘겼다?
· 현대차 스타렉스 차체 하자 교환 거부 논란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