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Story↑Up > 골프

[골프] 박성현 '위민스 PGA 챔피언십' 우승, 두 번째 메이저 석권

4라운드 역전극…유소연, 하타오카와 2차 연장 끝 트로피에 입맞춤

2018.07.02(Mon) 15:38:22

LPGA 투어 메이저대회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박성현. 사진=LPGA 페이스북


[비즈한국] 박성현이 생애 두 번째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 트로피에 입을 맞췄다. 

 

박성현은 2일 미국 일리노이주 킬디어 켐퍼 레이크스 골프클럽서 열린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최종 성적은 10언더파 278타. 유소연, 하타오카 나사(일본)와 동률을 이뤄 연장 승부를 벌였다. 

 

박성현은 대회 4라운드인 이날 역전극을 펼쳤다. 유소연에 4타를 뒤진 채로 시작했지만 보기 없이 전반 2타, 후반 1타를 줄이며 따라잡았다. 

 

반면 3라운드까지 11언더파로 앞서나가던 유소연은 대회 마지막 날 무너졌다. 버디를 4개 기록하는 동시에 더블보기 2개와 보기 1개로 1타를 잃었다. 2주전 마이어 클래식에서 우승한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지난주 아칸소 챔피언십 우승자 하타오카는 놀라운 뒷심을 발휘했다. 이글 2개를 포함해 8언더파를 기록하며 박성현, 유소연과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 첫 번째 홀에서 하타오카가 떨어져 나갔다. 2차 연장에서는 유소연이 파를 기록한 반면 박성현이 버디로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로써 박성현은 개인 통산 메이저 2승을 기록하게 됐다. 그는 1년 전인 지난해 7월 US여자오픈에서 우승하며 세계적 주목을 받았다. 

김상래 일요신문 기자 scourge@ilyo.co.kr


[핫클릭]

· [단독] '이재환 대표 횡령·배임 혐의' CJ파워캐스트 경찰 압수수색
·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 '검사 셋째딸' 지분증가의 비밀
· 깜짝 등극, 구광모 LG 회장의 핵심 키워드는 '시너지팀'
· 문재인 정부 통신정책 핵심, 보편요금제에 여당이 '딴죽'?
· '라돈침대' 호텔·기숙사는요? 휴가철 불안 증폭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