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Story↑Up > 골프

[골프] 박인비, LA 오픈 준우승으로 세계랭킹 1위 탈환

2년 6개월만의 1위…올해의 선수·상금랭킹 1위로 '제2 전성기'

2018.04.23(Mon) 16:25:20

LPGA 투어 휴젤-JTBC LA 오픈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박인비. 사진=LPGA 페이스북


[비즈한국] 박인비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준우승을 차지하며 세계랭킹 1위에 올랐다. 

 

박인비는 23일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윌셔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LPGA 투어 휴젤-JTBC LA 오픈에서 고진영과 함께 공동 2위를 기록했다. 이날 성적으로 박인비는 세계랭킹 1위가 됐다. 

 

전날까지 3위를 달리던 박인비는 이날 전반에만 버디 2개, 보기 1개로 1타를 줄였다. 하지만 후반 번번이 퍼팅이 아쉽게 빗나가며 추격 기회를 잃었다. 우승자 모리야 주타누간(태국)과 함께 2타만을 줄이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최종 성적은 10언더파 274타.

 

우승컵은 아쉽게 놓쳤지만 박인비는 이번 준우승으로 세계랭킹 1위에 오르게 됐다. 지난 2015년 10월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대회 이전부터 그의 랭킹 1위 등극이 관심사에 올랐다. 박인비는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 컵 우승, ANA 인스퍼레이션 준우승 등 올해 참가하는 대회마다 꾸준히 상위권에 입상했다. 이번 대회에서도 6위 이내에 든다면 기존 1위 펑샨샨(중국)의 성적에 따라 1위 자리를 탈환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박인비는 이미 올해의 선수와 상금랭킹에서는 1위에 올라있었다. 

 

박인비 이외에도 다수의 ‘태극 낭자’가 상위권에 자리했다. 주타누간과 선두 경쟁을 벌인 고진영이 박인비와 함께 준우승을 차지했고 유소연(4위), 지은희(5위)가 그 뒤를 이었다. ​ 

김상래 일요신문 기자 scourge@ilyo.co.kr


[핫클릭]

· 오출금 사고 캐셔레스트, 계속되는 오류에 이용자만 안절부절
· [인터뷰] 정윤회 "난 최순실·박근혜와 무관한 사람, 더 이상 찾지 말라"
· '스타트업 폭언 갑질' 임상훈 셀레브 대표 결국 사의
· [CEO 뉴페이스] 오쿠라 키쿠오 소니코리아 대표 "스마트폰 인정받는 날 온다"
· '국정농단 연루' 이동수 전 KT 전무 새 직장도 KT와 '연결'?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