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이슈

김동연 경제부총리 SNS로 "비서실 사칭 사건 반복, 주의 당부"

"모 기업 CEO에 접근해 특정 금융상품 구매 권유"…대변인 아닌 페이스북으로 직접 소통 화제

2018.02.09(Fri) 20:52:10

[비즈한국]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근 자신을 사칭해 특정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구매를 권하는 일이 반복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김 부총리는 9일 밤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최근 누군가가 저와 제 비서실 간부를 사칭하고 모 기업의 CEO에게 연락했다”며 “​제 지시라고 하면서 특정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구매를 권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최준필 기자


그는 이어 “​다행히 이를 수상하게 여긴 지인이 알려줘 사기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고 사칭한 사람을 찾았다. 같은 학교를 나온 후배라고 하는데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며 “​지난해 말에도 또 다른 비서실 간부를 사칭한 적이 있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김 부총리는 불쾌한 감정도 숨기지 않았다. 그는 “​공직에 있으면서 사적인 이득을 얻고자 한 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주위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도 항상 주의토록 했기 때문에 더 그렇다(불쾌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나 제 직원을 들먹이며 무슨 부탁을 한다면 사칭임이 틀림없다. 의심스러운 연락을 받거나 받은 적이 있으면 꼭 비서실로 연락해 달라”​고 당부하면서도 “​어떤 일이 있어도 찾아서 적절한 조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동연 부총리는 본인의 SNS를 통해 ‘​사칭 주의’​를 당부했다. 사진=김 부총리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한편 김 부총리는 경제부처를 총괄하는 수장 가운데 처음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밝히고 있다. 지난 1월 28일 당시 이슈가 됐던 고가 1주택자 보유세, 청년 일자리 대책, 재건축 연한 연장 등에 대한 ‘부처 간 엇박자’ 논란에 대해 우회적으로 불만을 표시한 바 있다. 

 

김 부총리는 당시 언론보도에 조목조목 반박과 해명을 내놨는데, 언론보도에 대해 대변인실이 아닌 SNS를 통해 직접 해명에 나섰다는 점이 이례적이라는 반응이 나왔다. 

문상현 기자 moon@bizhankook.com


[핫클릭]

· [단독] 호반건설 우면동 신사옥 부지가 '문화재단'으로 간 까닭
· 서울시내 중심가 '신세계면세점 단체버스 주차장'이 방치된 까닭
· "익사 병사 영웅담은 조작" 한 육군 대령의 내부고발 그 후…
· [SNStar] "모두가 특별한 대학 꿈꿔요" 최성호 '큐니버시티' 총장 인터뷰
· 삼성전자가 비트코인 채굴기 사업에? 'ASIC'에 관한 오해와 진실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