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Story↑Up > 골프

[골프] 여자친구 이별 통보에 칼 들고 자해 협박 프로골퍼 집유

여자친구 집에서 "자살하겠다"…특수협박 징역 6월 집행유예 1년 선고

2017.07.21(Fri) 17:39:23

한국의 로리 맥길로이를 꿈꿨던 남자 프로골프 선수 A 씨가 여자친구 B 씨의 이별 통보에 “자살하겠다”고 협박해 징역 6월,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그래픽=이세윤 디자이너

 

[비즈한국] 지난 6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의 미녀 프로골프 선수가 성매매·사기 혐의로 수차례 입건된 사실이 밝혀져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는 ‘한국의 로리 맥길로이’를 꿈꿨던 남자 프로골프 선수 A 씨(22)가 여자친구의 이별 통보에 “자살하겠다”고 협박해 특수협박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지난 14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17단독 서정현 판사는 특수협박 혐의로 기소된 프로골퍼 A 씨에게 징역 6월,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따르면 사건의 내용은 이렇다. 

 

지난 4월 3일, A 씨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여자친구 B 씨(24)의 집에서 B 씨와 함께 있었다. 새벽 3시 무렵 두 사람 사이에 말다툼이 벌어졌고, B 씨는 A 씨에게 “헤어지자”며 이별을 통보했다. 

 

이에 격분한 A 씨는 부엌으로 가서 10cm 크기의 과도를 집어 들었고, B 씨에게 “내 배를 쑤시면 내 말을 믿겠느냐”, “네가 (헤어지지 않겠다고) 말할 때까지 내 손목을 긋겠다”고 협박했다. 결국 A 씨는 특수협박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고, 재판에 넘겨졌다.

 

‘비즈한국’​은 자세한 내용을 듣기 위해 A 씨에게 연락했으나 그는 “어떤 내용도 알려주고 싶지 않다”면서 취재를 거부했다. 

 

한편 A 씨는 지난 2012년 한국프로골프투어(KGT)에 가입했고, 이듬해 투어프로로 데뷔했다. 

유시혁 기자 evernuri@bizhankook.com


[핫클릭]

· [골프] 박성현, US오픈 우승으로 LPGA '슈퍼 루키' 입증
· [골프] KLPGA 박보미, 연장전 끝 데뷔 6년 만에 첫 우승
· [골프] '아마추어 최강' 최혜진, KLPGA 초정탄산수오픈 우승
· [골프] '장타자는 쇼트게임에 약하다?' 통계분석하니 '반맞반틀'
· [골프] 오지현, 타이틀 방어 성공…KLPGA 한경레이디스 2연패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