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Story↑Up > 골프

[레슨] 여민선의 나에게 맞는 골프 15

슬라이스를 극복하는 열다섯 번째 방법, “생각”

2016.08.31(Wed) 10:08:17

수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슬라이스로 고민하고 있다. 그렇다면 슬라이스의 원인은 무엇일까. 여민선 프로는 슬라이스의 원인을 크게 15가지로 보고 있다. 사람에 따라 슬라이스의 원인이 다르다는 것이다.

여민선 프로가 제안하는 마지막 열다섯 번째 슬라이스 극복 방법은 바로 ‘생각’이다. 

누구나 한 번쯤 샷을 한 직후 ‘엇, 슬라이스가 나겠는데’ 싶었던 적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면 꼭 슬라이스가 난다. 반대로 슬라이스가 날 수밖에 없는 스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훅이 나거나 볼을 똑바로 보내는 사람을 종종 보곤 한다. 

골프는 멘털 게임이다. 즉 생각이 샷을 결정짓는다. 슬라이스 혹은 훅을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을 바로 ‘자신감 결여’다. 여 프로는 ‘나에게 맞는 골프’를 통해 선보인 열네 가지 슬라이스 극복법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우선시해야 하는 건 자신감이라고 얘기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클릭해 여민선 프로의 상세한 설명을 들어보자. 

여민선 프로는 지난 1991년 최연소로 KLPGA 투어에 입문해 1999년부터 2005년까지 LPGA 투어 무대를 뛰었다. 프로골퍼 전문대학인 PGCC에 입학해 티칭, 매니지먼트, 코스 관리, 클럽 피팅에 관한 교육을 받았으며 현재 매직숏게임 이사, 자생웰니스센터 ‘더 제이’ 헤드프로, 스포타임골프연습장 골프매니저로 있다. ‘나에게 맞는 골프’ 나맞골에서는 아마추어 골퍼들을 위한 맞춤형 레슨을 선보인다.

유시혁 기자 evernuri@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